연설을 준비하는 방법

1. 경우에 따라 분명하게 하세요.
여러분이 어떤 종류의 연설을 하고 있고 왜 청중들이 올바른 시작을 하기 위해서 그것을 듣기 위해서 모이는지 아는 것은 중요합니다. 여러분의 연설이 개인적인 이야기, 정보, 설득력 또는 의식을 의미하는 것인지 이해하세요.
개인적인 이야기다 이야기는 그저 한마디 한마디 한마디를 하는 것이다.
만약 여러분 자신에 대한 이야기를 해 달라는 부탁을 받았다면, 교훈을 주고, 도덕을 전달하고, 영감을 주고, 아니면 단순하게 즐거움을 주기 위해 여러분에게 일어난 어떤 것을 사용하려는 의도가 있는지 알아보세요.
정보적인 연설 유익한 연설에는 두 종류가 있다.
과정과 설명. 만약 여러분이 과정 연설을 하는 것으로 기소된다면, 그 아이디어는 여러분이 어떻게 어떤 것이 이루어지고, 어떻게 만들어지고, 어떻게 어떤 것이 작동하는지를 설명하는 것입니다. 청중들을 단계적으로 과정을 거치게 한다. 연설이 설명적인 것으로 여겨진다면, 여러분의 일은 복잡한 주제를 받아들이고 그 주제에 대해 청중들을 교육하는 한 방법으로 그것을 세분화하는 것이다.
설득력 있는 연설.
만약 여러분이 설득하기로 되어 있다면, 여러분의 일은 청중들이 특정한 사고 방식, 신념 혹은 여러분이 옹호하는 행동을 채택하도록 설득하는 것입니다.
세레모니 스피치.
의식적인 연설은 결혼식 하객들에서부터 찬사까지, 졸업식 연설에서 고별 연설까지 모든 범위에 걸쳐 있습니다. 이런 연설들 중 많은 것들은 짧게 하기 위한 것이고 종종 초점은 누군가나 무언가에 대한 청중의 감사를 즐겁게 하고, 영감을 주고, 증가시키는 것이다.
2.청중들의 관심을 끌 만한 주제를 골라라.
만약 여러분에게 선택권이 있다면, 청중들이 흥미롭거나 즐길 수 있는 어떤 것에 대해서 말하는 것을 선택하세요. 때로는 주제에 대해 선택의 여지가 없을 때도 있는데, 특히 자신에게 어떤 것에 대해 말하도록 배정되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청중들이 여러분이 말하고자 하는 것에 집중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3.목표를 세우다.
청중을 대신해서 무엇을 성취하고 싶은지 한 문장으로 말하라. 단순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제 청중들이 다이아몬드를 살 때 네가지를 배웠으면 좋겠어요.”혹은”저는 여러분이 연설문을 쓰는 것을 포기하도록 설득합니다.
신문을 읽어 보세요.
만약 여러분이 연설 주제를 뉴스에서 일어나고 있는 것과 연결시킬 수 있는 방법을 찾는다면, 청중들에게 말하는 것의 타당성을 강조할 수 있다.
숫자를 번역하다.
여러분의 연설에 통계를 사용하는 것은 영향력이 있을 수 있지만, 만약 청중들이 이해할 수 있는 방법으로 그것들을 번역한다면 훨씬 더 의미가 있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전 세계적으로 매년 760만명의 사람들이 암으로 목숨을 잃는다고 할 수도 있지만, 이를 위해서는 이 숫자가 스위스의 전체 인구를 나타낸다고 말함으로써 이 수치를 따르는 것이 좋겠죠.
장점을 보여 주세요.
청중들이 여러분의 연설을 통해 무엇을 얻게 될 것인지 정확히 알게 해서 그들이 들을 준비가 되도록 하는 것이 좋은 생각이다. 그들이 돈을 절약하는 방법을 알게 되면, 그들에게 말해 주세요. 만약 여러분이 공유하려고 하는 정보가 어떤 면에서 그들의 삶을 더 쉽게 만들어 준다면, 그들에게 알려 주세요.



답글 남기기